Founder All ResamplingVMC 여성 프로듀서가 제 꿈이라고 소개했던 Squalowave, 최벼리입니다. 올해 Founder 앨범은 심리적 고통에 반년간 작업하고 있지 못했던 제 음악을 다시 되찾게 기여해줬던 앨범 중 하나였고 감사의 의미와 새로운 의미를 담아 모든 트랙을 제 형식으로 새롭게 재창조해보게 되었네요. 좋은 앨범과 인스트루멘탈 감사합니다. 한곡 밖에 올리지 못하는 컴피티션 제약 상 우승시 전트랙이 담긴 CD를 딥플로우님께 직접 전달해드리고 싶습니다. Sampling Chopping List 01. Panorama -> 01. Memories 샘플링으로 사용된 트랙은 Pretext Interlude inst 입니다. 해당 트랙을 찹한뒤 따로 EP를 연주하여 새로운 샘플을 만들어 룹을 시킨 형식입니다. 여러가지 찹핑들을 섞는거보다 맛보기에 맞게 배치하는 형식으로 가져갔습니다. 02. 500 (Feat. 최항석) -> 02. 일, 1, ill 샘플링으로 사용된 트랙은 VAT inst 입니다. 1번 트랙 Memories와 같이 특정 부분만 찹한 후 1번 트랙보다 좀더 많은 양의 제 색깔들의 소스들을 첨가했습니다. 영상에서 제가 스스로에게 던진 물음과 비슷한 보이스를 샘플로 도입부에 따왔습니다. 03. Low Budget -> 03. High_Profile 샘플링으로 사용된 트랙은 500 Inst 입니다. 특정부분을 찹핑 후 리버스한 소스와 원 소스를 피치를 조절하여 칠한 트랩무드를 내려고 하였습니다. 04. 품질보증 (Feat. ODEE, 넉살, Don Mills, 우탄) -> 04. @VMC_Squalowave 샘플링으로 사용된 트랙은 Big Deal Inst 입니다. 곡의 무드보단 순전히 저의 가치를 딜하고 싶다 라는 의미로 해당 트랙을 기반으로 만들게 되었습니다. 05. 대중문화예술기획업 -> 05. Nap,Flix 샘플링으로 사용된 트랙은 Harvest 입니다. 해당 트랙 앞부분 건반 부분을 피치조정하여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해당 샘플로 밝은 트랙을 시도해보고 싶었습니다. 06. Big Deal (Feat. Hwaji) -> Not Fem 샘플링으로 사용된 트랙은 Harvest 와 Pretext Interlude 트랙입니다. 두 곡의 멜로디컬한 부분의 샘플을 합쳐 제가 좋아하고 잘하는 칠한 무드의 바이브를 내보게 되었습니다. 07. Harvest (Feat.Nucksal) -> Work More, Then Mo 샘플링으로 사용된 트랙은 Dead Stock입니다. 원곡에서 느낀 느와르 느낌을 제 스타일대로 만들어봤습니다. 08. BEP -> Your Worth : ? 샘플링으로 사용된 트랙은 Panorama 입니다. 해당 샘플의 후반 부분을 찹핑하여 재즈틱한 무드로 만들어보았습니다. 09. Dead Stock (Feat. QM) -> 09. More Caffeine 샘플링으로 사용된 트랙은 Big Deal 입니다. 해당 트랙을 최대한 티나게 찹핑하여 칠한 트랩곡으로 바꿔보았습니다. 10. VAT -> 10. Squalo, Coin 샘플링으로 사용된 트랙은 대중문화예술기획업 입니다. 비트코인에 빗대어 내 가치는 올라갈거야 하는 생각에 해당 트랙의 인트로 기타 루프를 이용해 단체곡 느낌으로 만들어보았습니다. 11. 36 Dangers -> 11. 26 Dangers 샘플링으로 사용된 트랙은 BEP/VAT/500 입니다. 세곡의 느낌을 섞어 스스로의 분위기라고 생각하는 트랙을 만들어봤습니다. 12. Pretext Interlude 원곡과 같이 11번 트랙에 인터뷰같이 진행하려고 하였습니다. 파운더를 들었을때와 이 앨범을 만들면서 들었던 생각들, 담아내려고 했던 것들을 녹음해보았습니다. 13. BluePrint -> 13. 그리고 그 후 샘플링으로 사용된 트랙은 BluePrint 입니다. 밝은 느낌의 붐뱁을 만들고자 시도한 트랙입니다.

VMC 여성 프로듀서가 제 꿈이라고 소개했던 Squalowave, 최벼리입니다.
올해 Founder 앨범은 심리적 고통에 반년간 작업하고 있지 못했던 제 음악을 다시 되찾게 기여해줬던 앨범 중 하나였고
감사의 의미와 새로운 의미를 담아 모든 트랙을 제 형식으로 새롭게 재창조해보게 되었네요.
좋은 앨범과 인스트루멘탈 감사합니다.

한곡 밖에 올리지 못하는 컴피티션 제약 상 우승시 전트랙이 담긴 CD를 딥플로우님께 직접 전달해드리고 싶습니다.

Sampling Chopping List

01. Panorama -> 01. Memories
샘플링으로 사용된 트랙은 Pretext Interlude inst 입니다.
해당 트랙을 찹한뒤 따로 EP를 연주하여 새로운 샘플을 만들어 룹을 시킨 형식입니다.
여러가지 찹핑들을 섞는거보다 맛보기에 맞게 배치하는 형식으로 가져갔습니다.

02. 500 (Feat. 최항석) -> 02. 일, 1, ill
샘플링으로 사용된 트랙은 VAT inst 입니다.
1번 트랙 Memories와 같이 특정 부분만 찹한 후 1번 트랙보다 좀더 많은 양의 제 색깔들의 소스들을 첨가했습니다.
영상에서
제가 스스로에게 던진 물음과 비슷한 보이스를 샘플로 도입부에 따왔습니다.

03. Low Budget -> 03. High_Profile
샘플링으로 사용된 트랙은 500 Inst 입니다.
특정부분을 찹핑 후 리버스한 소스와 원 소스를 피치를 조절하여 칠한 트랩무드를 내려고 하였습니다.

04. 품질보증 (Feat. ODEE, 넉살, Don Mills, 우탄) -> 04. @VMC_Squalowave
샘플링으로 사용된 트랙은 Big Deal Inst 입니다.
곡의 무드보단 순전히 저의 가치를 딜하고 싶다 라는 의미로 해당 트랙을 기반으로 만들게 되었습니다.

05. 대중문화예술기획업 -> 05. Nap,Flix
샘플링으로 사용된 트랙은 Harvest 입니다.
해당 트랙 앞부분 건반 부분을 피치조정하여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해당 샘플로 밝은 트랙을 시도해보고 싶었습니다.

06. Big Deal (Feat. Hwaji) -> Not Fem
샘플링으로 사용된 트랙은 Harvest 와 Pretext Interlude 트랙입니다.
두 곡의 멜로디컬한 부분의 샘플을 합쳐 제가 좋아하고 잘하는 칠한 무드의 바이브를 내보게 되었습니다.

07. Harvest (Feat.Nucksal) -> Work More, Then Mo
샘플링으로 사용된 트랙은 Dead Stock입니다.
원곡에서 느낀 느와르 느낌을 제 스타일대로 만들어봤습니다.

08. BEP -> Your Worth : ?
샘플링으로 사용된 트랙은 Panorama 입니다.
해당 샘플의 후반 부분을 찹핑하여 재즈틱한 무드로 만들어보았습니다.

09. Dead Stock (Feat. QM) -> 09. More Caffeine
샘플링으로 사용된 트랙은 Big Deal 입니다.
해당 트랙을 최대한 티나게 찹핑하여 칠한 트랩곡으로 바꿔보았습니다.

10. VAT -> 10. Squalo, Coin
샘플링으로 사용된 트랙은 대중문화예술기획업 입니다.
비트코인에 빗대어 내 가치는 올라갈거야 하는 생각에 해당 트랙의 인트로 기타 루프를 이용해
단체곡 느낌으로 만들어보았습니다.

11. 36 Dangers -> 11. 26 Dangers
샘플링으로 사용된 트랙은 BEP/VAT/500 입니다.
세곡의 느낌을 섞어 스스로의 분위기라고 생각하는 트랙을 만들어봤습니다.

12. Pretext Interlude
원곡과 같이 11번 트랙에 인터뷰같이 진행하려고 하였습니다.
파운더를 들었을때와 이 앨범을 만들면서 들었던 생각들, 담아내려고 했던 것들을 녹음해보았습니다.

13. BluePrint -> 13. 그리고 그 후
샘플링으로 사용된 트랙은 BluePrint 입니다.
밝은 느낌의 붐뱁을 만들고자 시도한 트랙입니다.

3

354